안녕하십니까?

한국지역개발학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회는 1987년에 창립되었습니다. 이제 성년을 지나 장년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회원, 앞선 임원진들의 수고 덕분에 800여명의 개인 회원과 대학, 정부, 국책 및 시도연구원, 공공기관 등이 단체회원으로 가족이 늘어났습니다.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 지역개발 분야를 이끄는 선도적인 학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개발 현안과 이슈에 대해 국내외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여 담론을 형성, 주도하고 있으며 깊이 있는 대안을 제시해오고 있습니다. 대학원생 논문 발표를 통해 지역개발 분야의 저변을 확대함과 동시에 후진 양성에도 진력하고 있습니다. 또. 창의적이고 깊이 있는 연구 논문을 통해 「한국지역개발학회지」의 품질이 높아져 이 분야의 정론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제 지역개발 분야도 대변혁을 요청받고 있습니다. 디지털, 데이터, 정보기술 등이 주도하는 산업의 변화가 지역발전의 새로운 역량을 만들어낼 것을 요청하고 있으며, 지역발전의 불균형 문제도 새로운 각도에서 해결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뿐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보다 많은 네트워크 역량을 구축하겠습니다.

우리 한국지역개발학회에 대해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지지,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임원진들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1일
제18대 한국지역개발학회 회장 김현호 올림
TOP